e데일리뉴스 | 경기도 화성 소재 노진초등학교(교장 박용희)는 4월 22일부터 30일까지 도서관의 날을 맞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했다.
도서관으로 학생들의 발길을 이끌기 위해 한연진 작가의 작품 ‘숨은 봄’ 그림책 원화와, 이안 작가의 ‘글자 동물원’ 동시집을 전시하면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도서 대출증 바코드를 이용한 동시 책갈피 만들기 △가로세로 속담 퍼즐 맞추기 △작가에게 보내는 질문 작성하기 △이안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특히, ‘글자 동물원’, ‘오리 돌멩이 오리’ 등의 동시집을 쓴 이안 작가와의 만남은 노진초등학교 학생들이 좋아하는 작가를 초청하여 진행된 독서 행사로, 그동안 책으로만 접했던 작가를 학교 현장에서 직접 만남으로써 책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학생들의 감성을 풍부하게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독서 행사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도서관이 우리 집처럼 편안하게 느껴졌다.”, “이안 작가님을 직접 뵙고 이야기를 들으니 동시가 정말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노진초등학교 박용희 교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책을 가까이 하고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함으로써 책 읽는 즐거움과 함께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며, “앞으로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독서 문화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