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데일리뉴스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영기 의원(국민의힘, 의왕1)은 11일,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하는 ‘2024년 우수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분권발전 특별상을 수상했다.
김영기 의원은 제11대 초선의원으로서 여성가족, 교육, 동물복지 등 다양한 김 의원은 동물복지 정책 개선을 위해 동물 자가진료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회를 주도하고, 수의직 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촉구했다. 또한 교육환경 개선 분야에서는 경기도교육청 진학정보센터 설치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의왕시 단독 교육청 설립을 위한 시민 서명운동을 추진했다.
특히, 2024년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우리아이들의 안전한 교육환경구축을 위해 체육관 시설관리·청소 문제와 IB교육프로그램, 신규교원 역량강화 사업 등 주요정책사업을 점검하고 실질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여성가족 정책에서도 활약하며 다문화가족 지원 및 아동돌봄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사회적약자계층 지원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LH 아파트 철근 누락 문제와 소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 대책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백운호수 진입로 개선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과 편익 증진에 기여했다.
김영기 의원은 “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