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데일리뉴스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월 3일, 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미래를 여는 따뜻한 연결’이라는 주제로'2025년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이재준 수원특례시 시장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최종진 이사장의 인사말과 관내 청소년, 보호자, 유관기관 및 실무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위기청소년 지원 유공자 및 기관 표창 △2025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성과 보고 및 우수사례 발표 △가정 밖 청소년 작품전시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진행하며, 한 해 동안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을 이어 나갔던 활동에 대한 소개와 청소년의 성장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가정 밖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고립‧은둔 청소년, 느린 학습자를 위한 지원에 이르기까지 위기청소년들의 심리상담지원에 더하여 보호와 자립을 돕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는 점이 참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최종진 이사장은 “그동안 위기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협조해 준 유관기관 및 민간 청소년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앞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수원시의 모든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안전망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03년 9월에 개소하여 현재까지 수원시 (위기)청소년과 보호자에게 전문 심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여자·남자단기청소년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고립·은둔청소년지원사업 등의 운영을 통해 위기 유형별 맞춤형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