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데일리뉴스 | [평택=강경숙 기자] ‘우리는 봉사한다. 크게 봉사하자’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5지역(부총재 임윤택)이 지난 18일 평택 포승레포츠공원에서 5지역 합동월례회 및 체육대회를 열고 지역사회 봉사 활성화를 다짐하며 회원 간 화합을 다졌다. 아침까지 내리던 비가 개인 맑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5지역 소속 13개 클럽 라이온들의 열정이 넘치는 체육대회를 펼친 것이다.

행사에는 윤명호 총재, 최성배 1부총재, 정은석 전 국제이사, 김의겸 전 총재, 이재영 전 부총재,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이병진 국회의원, 이학수 도의원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임윤택 부총재는 대회사에서 “올 한 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선한 봉사, 선한 영향력이다. 5지역 라이온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할 때 지역사회에 ’선한 봉사,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힘이 더욱 커질 것이다. 끈끈한 동지애를 확인하는 진정한 화합의 장이 되어 5지역의 위상을 더욱 높이자”고 강조했다.

타 지역 행사의 중복으로 윤명호 총재의 치사는 최성배 제1부총재가 대독했다. 총재는 “단합과 화합의 자리로 제5지역은 봉사의 메카라는 명성을 쌓아왔다. ‘크게 봉사하자’라는 주제 아래 중점사업인 회원증강, LCIF 기금, 지구발전기금, 지역봉사, 헌혈운동 등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정은석 전 국제이사, 김의겸 전 총재, 이재영 전 부총재 등이 차례로 축사를 전하며 5지역의 단합과 봉사활동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축사를 한 정장선 평택시장은 “라이온스는 ‘우리는 봉사한다’는 모토 아래 매년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며,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드는데 공헌해 왔다. 라이온들의 선행이 또 다른 누군가의 선행을 이끌어내며 우리 사회는 더욱 따뜻해진다”면서 라이온들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구 발전기금 △회관 건립기금 △LCIF 기금 전달이 잇따라 진행됐다. 임윤택 부총재를 비롯해 각 지대위원장과 자문위원들이 100만 원씩 기부하며 지역 봉사 확산에 힘을 보탰다. 지구본부 시상에서 무궁화 사자대상은 임윤택(안중중앙라이온스클럽) 라이온이 수상했다. 또 선수단 대표로 곽노흥(신평택라이온스클럽)·박지윤(송탄클로바라이온스클럽) 회원이 선서를 통해 정정당당한 경기 참여를 다짐했다.

체육대회는 축구, 족구, 큰 공굴리기, 노래자랑 등으로 이어졌으며 행운권 추첨으로 풍성한 상품들이 라이온들에게 전달됐다. 행사는 라이온스 노래 제창과 ‘사자후’ 구호, 폐회 타종으로 마무리됐다. 회원들은 “체육대회가 라이온스 봉사의 뜻을 다시 확인하고 회원 간 우정을 나눈 소중한 자리였다”고 입을 모았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5지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kkse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