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데일리뉴스 |[평택=강경숙 기자] ‘2025년 평택시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26일 안성 윈체스트 골프클럽에서 개최, 평택시민의 골프문화를 선도하고 골프 동호인들과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와 골프장 확보 문제로 중단된 지 3년 만에 개최돼 그 의미를 더하며 지역 체육인들과 시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대회에는 선수조, 친선조, 평택시민 등 26팀 104명이 참여했으며 순차적 일반 T-UP으로 경기가 진행됐다.

대회시상은 메달과 신페리오 남‧여 1, 2, 3위를 비롯해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다버디, 다파, 다보기, 행운상 등 참가자의 40%가 시상품을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대회 메달 남자 1위는 이원범, 여자 1위는 김라희 참가자에게 돌아갔다.

평택메세나협회의 ‘찾아가는 메세나 음악회’ 식전행사 후 진행된 수상식에는 이성호 평택시 부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홍진희 평택시체육회 부회장, 임진호 평택시골프협회 회장, 황춘미 평택메세나협회 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수상식은 내빈 소개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평택시장 표창, 평택시의회 의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등 평택 골프 발전에 기여한 인사들에 대한 시상과 골프대회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으로 이어졌다.

이성호 평택시 부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가 생활체육 골프 활성화와 시민 화합의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택시가 생활체육인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골프대회는 평택시체육회 주최, 평택시골프협회 주관, 평택시와 지역 기업들의 후원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치러졌으며 대회를 통해 평택시 골프 동호인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전반이 화합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터뷰] 임진호 평택시골프협회 회장 “골프 동호인 단합으로 골프 문화 대중화 만들어야”
Q. 이번 2025 평택시장배 골프대회를 주관한 소감과 의미는?
A. 코로나 이후 골프산업 매출증가로 인한 수익증대의 이유로 골프장과 행사 섭외가 되지 않아서 3년간의 공백기간 이후 겨우 안성 윈체스트CC와 계약을 체결하여 평택시민의 골프문화를 선도하고 골프 동호인들과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Q. 찾아가는 메세나 음악회와 함께 했는데 회원들의 반응은?
A. 첫 티업과 마지막티업의 시간차가 1시간30분 차이가 나서 메세나 음악회로 식사와 동시에 행사전 대기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매우 감동적인 프로그램으로 골프 동호인들의 대단한 호응과 지적인 만족을 한 시간이었다.
Q. 이번 대회의 참가규모와 특징은?
A. 처음에는 샷건 동시T-UP 40팀(160명)을 구성하였으나, 행사 45일전에 안성윈체스트CC와 계약이 이루어져서 참가자 모집의 어려움으로 인해 샷건을 취소하고, 오전11시30분 순차적 일반T-UP 26팀(104명)으로 바꾸어 계약하고, 행사를 진행했다.
Q. 준비 과정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A. 골프대회에 참석하는 1인 참가상품의 질을 높이고 참가자의 40%가 시상품을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Q. 이번 대회를 통해 협회가 성과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A. 경기침체와 사회적 불황으로 인한 평택시민들의 스트레스를 평택시장배 골프대회를 통하여 해소하고, 재충전 할 수 있는 축제의 날이 될 수 있도록 힘썼다.
Q. 대회 운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은?
A. 골프장의 골프비용의 증가로 평택시민들에게 골프대회 참가비용을 줄이지 못하였다,
Q. 평택시장배 골프대회가 지역 골프 인프라 활성화나 골프 저변 확대에 어떤 기여를 했는가?
A. 코로나 이후로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고, 예산이 부족한 이유로 아직은 평택시민의 골프 대중화를 이루지는 못했지만, 계속적인 행사를 통하여 홍보 활동을 지속함으로 인하여, 지속적인 발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Q. 평택시 골프협회가 앞으로 추진하려는 사업이나 비전은?
A. 평택시민의 아마추어 골프 인재를 발굴하여, 매년 5월에 시작되는 경기도 골프대회를 통한 평택시의 위상을 격상시키고, 기금을 마련하여, 청소년 골프인재를 육성하고, 지원하기를 바란다.
Q. 향후 평택시장배 골프대회를 더 발전시키기 위한 전략은?
A. 평택시 골프 동호인들의 회장을 이사로 영입시키고, 평택시 기업들의 찬조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기금마련이 시급하다.
Q. 평택시민들과 골프 동호인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A. 지속적인 골프행사와 교류를 통해서 골프문화의 대중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골프 동호인들의 단합으로 평택 시민들이 저렴한 골프비용으로 즐길 수 있게 기여해야 할 숙제가 남아있다고 생각한다./kksenews@naver.com
#평택 #평택시 #평택시장배골프대회 #평택시체육회 #평택시골프협회 #평택메세나협회